사랑이 숨쉬는 나라, 영국. [77] 영국의 가족 문제(문제아)

사랑이 숨쉬는 나라, 영국. [77] 영국의 가족 문제(문제아)

2024. 11. 25. 19:08여행

728x90
반응형

77. 영국의 가족문제(문제아)

 

영국사회의 가정의 문제를 비교적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영국 TV 채널의3번 itv를 보면 흑인여성인 트리샤가 사회를 보는 트리샤라는 프로가 있다. 많은 문제가 혼회정사, 아이들 문제, 이혼, 약물중독, 임신, 사랑문제 등을 중심으로 흥미로운 가족의 문제를 보여주고 이 프로는 심지어는 게임처럼 승자와 패자를 구분하여 주면서 방청객과 같이 토론을 전개하는 프로이다.

[가족]

 

그 내용을 들여다 보면 정사, 사랑, 자식문제 등을 가지고 거짓말 탐지기, DNA테스트 같은 방법까지 동원되어 희비가 엇갈리는 것을 볼수 있는데, 문제해결을 위하여 별의별 방안이 동원된다. 약물중독 치료전문가, DNA 검사 및 거짓말 테스트 분석가 및 심리상담가 등 전문가를 동반하는 경우 다반사이다. 심지어는 이혼 직전에 있는 부부를 사랑을 다시 달구어 주기 위하려 호텔 방을 2일간 빌려주어 섹스를 하라고 요청하며 이를 통하여 다시 상대의 사랑을 확인하고 이혼을 취소 하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몇 가지 기억나는 것을 회상하여 기록하면 다음과 같다.

[TV 가족문제 토론회 상상도]

 

 약물중독 자녀의 문제 사례

이 사례는 2남 1녀를 가진 부부의 아이 중 장남이 30이 넘도록 파트너와 살면서 아이를 하나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헤로인 중독에 빠져 가족을 돌보지 않고 부모 밑에 매달려 살면서 습관에 빠진 마약을 사기 위하여 부모에게 행패를 부리며 돈을 요구하고 주지 않으면 집의 기물을 파손하여 온 식구가 이 자녀를 길거리로 내 보낼 것인가를 심각히 고려하는 가족내의 분쟁을 보여주었다. 세 아이 중 맏아들인 주인공은 그날도 TV에 출연하여 사회자가 '마지막으로 마약을 투약한 때가 언제인가?' 라고 물으니 '어제' 라고 답하면서 눈이 반쯤 풀린 상태에서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다. 부모는 아이들이 다 독립을 하였는데 유독 맏아이 만큼은 생활능력이 없어서 데리고 있었는데 아들이 마약으로 인하여 가정파괴를 일삼고 있어서 내보내려고 작정을 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방청석에서는 만약 그를 내보내면 마약중독자이기 때문에 길에서 홈리스로 쓰러져 지내다가 결국은 죽게 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그보다는 이를 달래서 치료를 받게 하라는 의견이 압도적이었다. 그 중독된 아들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려 들지 않았으나 결국 자신의 약물중독으로 인한 불화가 가족의 파괴를 이끈다는 사실을 다수의 의견으로 인하여 인정하게 되었다.

[마약중독문제]

 

결론은 이 아들을 길바닥으로 내보내지 않는 대신 6개월간 기회를 주어 마약을 근절하고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에 부모는 그를 포용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이 아들을 길거리로 내보내는 것으로 하기로 그 아들과 약속 하고 프로그램이 종료되었다. 객관적으로 보아 그 아들은 약물중독으로 인하여 문제가 있었다. 돈을 벌지 않고 파트너로부터 아이가 하나 생겼으나 전혀 아이를 돌보지 않고 부모에게 마약을 사기 위한 돈을 얻기 위하여 행패를 부렸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자아 집중적인 이기적인 사람을 공중으로 끌어내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게 하였다.

 

반응형